저처럼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다 보면 호텔이나 길거리에서 가끔씩 외국인들이 입고 다니는 옷에서 태극기를 보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겁니다.
외국에서 태극기를 볼 때마다 말할 수 없을 만큼 반갑고 흥분이 되곤 합니다.
한국에 있을 때는 잘 모르다가도 외국에만 나가면 다 애국자가 된다고 하지 않던가요.

한때 대한민국국기선양회 위원장으로 몸담고 있었던 저는 글로벌 비지니스 활동을 위해 수십 년 째 해외로만 다니다 보니 가끔씩 난감한 상황들을 보게 됩니다.
특급 호텔에 게양된 시커멓게 오염된 태극기를 보면 마음이 아파집니다.
하얀 태극기가 시커 먹토록 방치된 채로 게양된 태극기를 보면서 너무나 마음이 아팠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지형학적 특성으로 수 천 년에 걸쳐 수 백 년이 지나도록 씻기지 않는 중국, 일본 등 주변 국가들과의 아물어 들지 않는 역사 왜곡 사실입니다.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는 것은 비단 역사학자들의 일로만 치부했던 지난날의 부끄러움을 통해서 이대로는 안되겠다고 여겨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민간 홍보단을 만들어 세계인들의 마음속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올바른 문회와 역사를 알리고 세계의 문화가 한국 문화와 소통하여 융합할 수 있는 역사 전시회, 다큐멘터리 제작, 관광객 유치 등을 통해 대한민국을 세계 속에 바로 알리는데 일익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저는 앞으로 한국의 최첨단 IT를 결합한 온라인 한국문화관을 개설하여 ‘한국 문화의 장’ ‘한국의 역사’ 등을 통해 세계인에게 대한민국을 올바르게 알리는 운동을 할 것입니다.
이에 세계를 망라해 각국에 퍼져 있는 해외동포들을 주 측으로 한 대한민국민간홍보단원을 모집하여 자발적인 참여 운동을 통해서 세계인들에게 대한민국의 올바른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데 봉사 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중국의 동북공정을 통해 본 역사 날조와 그 어느 때보다 역사 왜곡을 서슴지 않고 극한 망언을 일삼는 일본 제국주의자들의 행동을 보며 대한민국 민간 홍보단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시급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역사를 모르는 민족은 미래가 없다고 했습니다.
역사 바로 알리기를 정부에만 맡길 것이 아니라 이제는 우리 국민들도 나서야 할 때라고 여깁니다.

올바른 역사와 문화를 통해 인류공영의 미래를 밝히는데 선구적 역할을 할 민간외교사절단이 되는데 뜻을 함께 할 많은 애국 동포들의 참여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대한민국민간홍보단 사업에 함께 참여 하여 봉사할 뜻이 있는 남녀노소 여러분은 SNS 통해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세계 곳곳에 계시는 동포 분들께서 태극기와 함께 한 사진을 찍어 보내 주시는 분께는 매년 열 분을 추첨하여 조국 방문을 할 수 있도록 왕복 항공권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이메일로 사진과 함께 연락처를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는 unvljg@gmail.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